티스토리 뷰

반응형

서프라이즈 뉴올리언스 도끼 연쇄살인 사건 소설 '액스맨의 재즈 오, 재즈 루이 암스트롱



오! 재즈


1919년, 미국 뉴올리언스에서 끔찍한 살인사건이 일어난다. 그런데 뜻밖에도 그 날 이후,


뉴올리언스 전역에서 재즈가 울려 퍼지게 되는데.. 뉴올리언스가 재즈의 고장이 된 사연.


그 놀라운 이야기


정확한 이유가 멀까요? 방송에서는 이게 사실이라고 하고, 대부분의 인터넷 글에는 뉴올리언스가 재즈의 고장이 된 이유에 대해서는 글이 없습니다.


이거 예전에 서프라이즈에서 다뤘던 내용아닌가요???


본로으로 들어가서 하고 적으려고 보니 해당 사건이 무척 길어요.


줄여서 조금 올리고 나머지는 링크를 통해서.



해당 사건은 1918년 오월부터 1919년 10월까지 미국 뉴올리언스에 일어난 미제사건이다.


여섯명이 살해당했고 열두명이 부상을 입었다.그는 현재까지 누구인지 신원조차 알 수 없다.


언론은 범인에게 뉴올리언스의 도끼맨이라는 별칭을 붙였다.






희생자들은 대부분 이탈리아계 사람들이면 가리지 않았다.


그리고 1919.3.15일 살인마가 쓴 편지가 신문에 실렸는데, 3.19일 밤 자정 15분 후에 살인을 하겠다고 적혀 있었다.


다만, 재즈 음악이 연주되고 있는 곳에 있는 사람들은 살려두겠다라고 했다.


그 날 밤. 뉴올리언스 시내의 댄스홀들은 만석이었고, 수백개의 마을에서 파티가 열렸으며, 전문적인 재즈 밴드들과 아마추어 재즈 밴드들은 음악을 연주했다.


그래서 그런지 그날밤에는 살인이 일어나지 않았다.



이런 부분들이 있네요. 살인마가 뉴올리언스의 사람들을 전부 재즈를 듣고 즐기게 만들었다?


그런 내용이 해당사건하고 연관된 부분이 있더라구요.


정확하게 다루고 있는 곳은 현재 요 링크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재즈와 관련된 내용은 약간 적어요.


뉴올리언스 연쇄살인 링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