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그것이 알고 싶다 비트코인 가상화폐



그밍ㄹ 그것이알고싶다에서는 요즘 핫한 비트코인을 다룰 예정입니다.


어떤 이들은 비트코인으로 엄청난 배수로 벌어들이는가 하면 어떤이들은 말 그대로 쫄딱!! 망한케이스도 있는.


그런 화제져.


어떤 내용으로 시청자들을 찾아가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투자의 기회일까? 아님 버블현상일까?


비트코인이 사회적으로 말들이 돌기 시작을 한건 작년 쯤.


주식 못지않게 많은 인기몰이중이라는 이야기들이 여기저기서 돌고 있었다.


그런 소문과 함께 많은 사람들이 비트코인으로 인해서 큰 돈을 벌었다는 소문 역시 함께 돌아다녔다.


가상화폐는 현제 백만명 이상이 유입이 된 상황이라고 한다.


단시간 내에 돈을 벌어 회사를 그만 두었다는 이야기, 또는 투자 수익을 인증하는 글들이 여기저기에 돌아다닌다.


이것이 정말 큰 돈을 번 사람들도 있고 아닌 사람들도 있는데, 진짜 사실이라는 점들이 많이 있다는 것이다.


비트코인이라는 것이 이제서야 정부에서 제재나 관리를 하려고 하는데, 많은 이들이 투자를 하면서 돈을 벌려고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가상화폐라는 것은 현제 미래 가치에 있어서 뚜렷하게 정부에서 입장을 표명한적은 없다.


하지만, 많은 이들은 실제 장례가 보장이 될 수 있는 양 많은 이들이 투자를 하고 빠지고 하고 있다.


마치 주식과도 같지만, 다른 부분도 있다.




피해자와 대박의 주인공들.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는 대박의 기회를 맛본 사람들을 직접 만나보게 된다.


이백팔십억원을 벌어들일 23세의 청년, 그리고 2억을 벌고 직장을 그만 둔 사람 등.


또한 해킹으로 고객의 돈 170억을 도난당했고, 각종 투자사기와 가짜 코인을 이용한 다단계 사기 또한 성행하고 있다고 한다.


비트코인의 단점이라면 도박?과 비슷하게 책임은 스스로에게 있다는 것이다. 이부분은 주식하고도 마찬가지인듯 하다.


정부는 최근 들어서 가상화폐의 거래 규제에 개입을 하기 시작했다.


금일 방송을 통해서 자세한 이야기들을 알아보게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