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서프라이즈 조지 프레레딕 코크 유령, 세인트 폴 교회, 머리를 잃어버린 남자



이번 포스팅도 신비한tv 서프라이즈입니다.


방송에서는 어떤 내용으로 방영을 하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미국 뉴욕의 중심, 브로드웨이에 위치한 한 교회, 이곳은 맨해튼에서 가장 오래된 교회로 많은 사람들이 


찾는 뉴욕의 랜드마크 중 하나인데, 그런데 유서 깊은 이 교회에서 가장 유명한 것은 뜻밖에도 머리 없는 유령이었다. 교회에 나타나는 머리 없는 남자 이야기.




뉴욕주 웨스체스트 카운티에 위치해 있는 세인트 폴 교회. 주변지역의 산업화로부터 교회를 보호하기 위해서


1978.11월10일 지정이 되었다. 해당 교회는 뉴욕에서 가장 오래된 교구에 속하고 미국독립혁명 당시


펠포인트 전투 이후에는 군사병원으로 이용되었다.



머리없는 유령이야기는 이러한 이유에서이다.


세계 금융의 중심가인 월가에 위치해 있는 예배당.


유령이 출몰하는 곳으로 뉴욕시에 몇곳이 거론이 되기도 하는 곳이기도 하다.


그 이야기는 1812년 알콜중독으로 이곳에 묻힌 영국인 배우 조지 프레레딕 코크의 유령이 예배당 주변을


서성거린다는 소문이 있다.


코크는 병원비를 내기 위해 죽기전 의학 실험용으로 쓰일 자신의 해골을 기증을 했다.


머리가 없는 유령이 떠 돈다는 손문은 이에기 유래되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