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생활의 달인 마라탕의 달인 - 서울시 마포구 상암동 <피슈 마라홍탕> 최준용



금일의 첫 포스팅은 생활의 달인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여태까지 제가 포스팅을 하면서 한번도 올리지 않았었던 그런 음식이네요.


짬뽕하고 비슷하다는 그 음식. 도대체 무엇일까요?


드셔보신 분들도 있지만, 안드신 분들도 있다는거.


그러면 오늘 생활의 달인 마라탕의 달인에서는어떤 내용으로 시청자들을 찾아가는지 적어보겠습니다.



마라탕은 짬뽕하고 비슷해보이기도 하고 맛이 비슷하다고 하는 사람들도 있는데, 다른 음식입니다.


재료들도 많은 부분이 다르고.


중국의 음식이 국내에 전부 들어와 있지는 않습니다.


음식 종류가 굉장히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는 중국. 하다못해 일본의 모든 음식을 국내에서 맛을 볼 수 있는것도 아니듯이 말이져.


오늘은 어떤 내용으로 시청자들을 찾아가는지 적어보겠습니다.


생활의 달인 마라탕의 달인 - 서울시 마포구 상암동 <피슈 마라홍탕> 최준용



중국 사천지방의 마라탕. 중국의 매운 맛을 대표하는 음식중에 하나라고 합니다.


마라탕의 '마'는 마비될 바, 그리고 매울 라에서 마라라는 이름입니다.


이런 뜻만 봐도 매운 맛을 내는 음식이구나 라는 것을 알 수 잇을 거 같습니다.


그런데!!


한국에서는 매운 맛도 있지만, 중국의 강한 향신료의 맛 때문에 한국인들이 기피 하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문화적인 차이를 극복한 마라탕을 만들기 위해서 직접 중국을 찾아가 본토의 마라탕을 모두 섭렵하고 


한국사람들의 입맛에 맛는 마라탕을 만들어 낸 최준용 달인.


매우면서도 고소한 맛을 내는 달인의 마라탕은 소스에 그 맛이 숨어 있다고 합니다.


매운 맛을 내는 홍유. 중국의 방식과 다르게 잠두라는 콩을 이용해서 고소함을 내고, 두 가지 고추를


사용해서 고추기름을 내는 것이 비법이라고 합니다.


한국 고추와 사천고추를 섞어서 사용해 다른 맛을 냈다고 합니다.


고소한 맛을 내는 건 생땅콩과 땅콩기름을 더해서 극대화 시켰고, 또 참깨를 추가해서 고소함을 


더했다고 합니다.


중국 본연의 맛을 살리면서 자신만의 음식의 맛을 내고 있는 달인의 마라탕.


오늘 방송에서 달인의 마라탕이 공개가 됩니다.


먹어보지 않은 분들은 이번 기회에 저게 어떤 맛을 내는 음식이지? 하면서 호기심에 먹어보는 사람들도 많이 있을 거 같네요.


생활의 달인 마라탕의 달인 - 서울시 마포구 상암동 <피슈 마라홍탕> 최준용생활의 달인 마라탕의 달인 - 서울시 마포구 상암동 <피슈 마라홍탕> 최준용


그리고 해당 음식점의 매운맛은 조절이 가능하다고 하니 메뉴판을 잘 보시고 메운맛도 조절해보세요.


음식 관련 사진을 올릴 수 있는게 없어서 링크를 걸어두었습니다.


오늘 방문자들이 많이 올 분들이라고 예상이 되지만, 일단 어떤 음식인지를 알아야 하기에 링크를 걸어두겠습니다.


생활의 달인 마라탕의 달인 - 서울시 마포구 상암동 <피슈 마라홍탕> 최준용 위치


피슈 마라홍탕


서울시 마포구 성암로 219-5

02-3152-5855

010-4510-133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