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백종원의 3대천왕 봉덕동 대구탕 대구 맛골목5 칼칼 시원 속풀이 끝판왕 - 청학식당 삼대천왕 봉덕동 대구탕



어제 방영이 되었던 백종원의 3대천왕에서는 대구 맛골목5를 방영했습니다. 그런면서 여러곳의 음식점과 음식을 함께 소개를 하였습니다.

그 중에서 대구탕을 올려보았습니다.



한창 날이 추웠다가 조금씩 추위가 물러가고 있는 시기이지만, 아직도 추운 날씨가 한달은 충분히 남아 있기 때문에 탕류의 음식이 생각이 많이 나는 것 같네요.



보통 이 시기에 동태탕들을 많이 찾게 되는데, 그것말 알고 있던 사람들에게 대구탕도 먹어보게 많드는 계기가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대구탕도 동태탕처럼 맛이 좋습니다.



안먹어봐서 몰라요?



그럼 일단 드셔보시는 것이....



일단 요 대구탕은 시원한 국물맛이라고 설명이 되어 있네요.



만드는 과정을 소개를 살짝 했습니다. 집에서 만들 경우에 내장과 함께 끓였을 경우에는 저 거품이 올라온 것들을 제거해 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내장의 쓴맛을 최대한으로 줄이기 위해서 그러는 거 같져?



생선을 오래 끓이다 보면 기름들이 둥둥 뜰때가 있는데 그건 오메가3~~ㅋㅋㅋ



음식의 맛을 이렇게 표현을 하였네요.



이리?




뇌와 비슷하게 생겼져?


대구 맛골목5



백종원 대구 맛골목 5



아니 시원시원한 국물이라면서 칼칼한?



전부 느낄 수 있는 맛인가 보네요.



맛의 비법중에는 육수도 있져.



육수를 이렇게 만들었구나~~라고 참고만 하시면 되겠네요.



백종원의 3대천왕 봉덕동 대구탕 대구 맛골목5 칼칼 시원 속풀이 끝판왕 - 청학식당 삼대천왕 봉덕동 대구탕 메뉴 및 가격


섞어탕 8000원

대구탕 9000원

알곤탕 9000원


백종원의 3대천왕 봉덕동 대구탕 대구 맛골목5 칼칼 시원 속풀이 끝판왕 - 청학식당 삼대천왕 봉덕동 대구탕 위치


청학식당


대구 남구 봉덕1동 599-12

053-474-280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