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생활의 달인 '유럽 가정식의 달인' 리소토 생선요리 달인


금일의 첫 포스팅은 생달입니다.


금일 방송에서는 유럽식 요리가 소개 될 예정입니다.


일단 메뉴와 가격은 아래 캡쳐 이미지로 하겠습니다.


마땅한 이미지들이 없기에 메뉴표를 올렸네요.



유럽음식 전문점이라고 해야할가요? 보시다시피 이탈리아, 스페인, 등등의 유럽 여러국가의 음식들을 만들어 팔고 있는 곳입니다.


유럽식 요리는 맞는데 가정식이네요. 이렇게 가정식을 팔게 된 이유가 있다고 합니다.


유학시절 때 먹었던 음식을 전하고 싶어서 시작을 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금일 유럽가정식에 소개가 되는 달인은 전현필씨.


유럽 가정식에 한국적인 것들을 더해서 음식을 만들고 있다고 하는데...


언제나 달인 방송에서는 평번하지 않은 방식을 소개를 하져.


이 달인도 예외는 아닌가 봅니다.


주변에서 좀처럼 보기 힘든 달인만의 방식이 오늘도 소개가 될 예정입니다.





유럽 가정식의 기본은 리소토라고 합니다. 이런 리소토를 만드는 방식은 모시조개와 바지락을 통해서 현미를 쪄낸 후 하루정도 말린 후에 사용을 한다고 합니다.


이런 과정을 거쳐야만 감칠맛이 난다고 하네요.


그리고 달인에게는 장기가 있었는데 그것은 바로 생선요리라고 합니다.


참나무로 훈연을 한 생선을 응고시킨 우유에 넣어 숙성을 한다고 하네요. 머 이런 방법이??


이런 과정에서 연어머리와 뼈에서 우러나온 기름을 넣어 고소함을 더했다고 합니다.


일단 머 만드는 방법이 한식이 아니라서 독특하네요.


달인의 와인소금!!


레드와인과 소꼬리뼈를 이용해서 직접 만든다고 합니다. 



이렇게 만들어지는 소금은 달인만의 소금이라는 이야기가.....썰.(자세한건 방송을 통해서 확인)


어찌되었든 달인들은 많은 노력과 평범함을 거부하는 사람들이 많은거 같더군요.


금일 방송에서 유럽 가정식의 달인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생활의 달인 '유럽 가정식의 달인' 리소토 생선요리 달인 위치


아벡누


서울 용산구 독서당로29길 5-6

02-749-335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