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서프라이즈네 번째 납치기  9.11테러 세계무역센터 유나이티드 93편 플라이트93



금일 첫 포스팅은 서프라이즈입니다.


어떤 내용으로 금일 시청자들을 찾아가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네 번째 납치기


2001년 9.11일 미국, 제1세계무역센터 폭발을 시작으로 제2세계무역센터, 미 국방부 청사까지.


전 세계를 공포로 몰아넣은 세 차례의 참혹한 테러사건이 발생한다.


그런데 당시 테러범들에게 납치된 또 한 대의 비행기가 있었다. 911테러 네 번째 납치 이야기




911테러 사건이 일어난지 16년째. 아직도 그 때 그 사건들을 기억하는 사람들이 무척 많다.


네 번째 이야기를 다루는 이유는 무엇일까?


네 번째 비행기에 대한 네 번째 이야기는 영화로도 많들어 졌었다.


유나이티드 항공 93은 항로를 바꾸어 워싱턴 dc로 향했고, 지상에서의 무전에도 반응이 없었다.


그들은 모든 신호를 끊은 채 목적지로 향했다.


정부측에서는 필요하다면 전투기가 격추시켜야 한다고 판단을 했다.


그러나 항공기는 10시3분. 지상을 추락을 하여 전부 사망을 하였다.


나중에 알게된 사실!!


비행기 안에서는 승객들의 거샌 저항이 있었던 것이다.


승객들은 테러리스트들에게 대항을 하였고 테러리스트들은 테러에 성공을 하지 못하고 추락을 한것이다.


이런 사실이 알려진 후 추락 장소인 펜실베니아 주에는 기념비가 세워졌으면 영화도 만들어 졌다.





테러리스트들은 1999년부터 사전에 준비를 해왔다는 것이 정부에 의해 알려졌었다.


이런 승객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으로 인해서 막대한 피해를 주지 않고??


비행기를 타고 있던 사람들만 전부 사망을 하게 된 것이었다.



여기까지 금일 서프라이즈 첫번째 이야기를 적어보았습니다. 요점만 적었지, 1.2.3번째 비행기와 자세한 내용은 안적고 4번째 비행기에 대해서만 적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