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생활의 달인 바게트의 달인 - 경기 성남시 백현동 <바게트 k> 김종우 달인


이번 포스팅은 금일 마지막 포스팅입니다.


일마치고 와서 적자니 책상이 없어서 여간 힘든게 아니네요.


조만간에 열심히 한동안 글이 올라오는 시간이 있을 거 같네요 ㅋㅋ


어찌 되었든 이번 포스팅은 빵 관련된 달인입니다.



바게트 하면 떠오르는 나라는?


답은 보통 프랑스. 혹은 유럽어디 같은데??뭐 이런 대답들이 나올꺼 같네요.


바게트는 프랑스의 주식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프랑스 영화를 보신 분들이라면


테이블에 놓여 있는 기다란 바게트 빵을 먹는 걸 보신적이 있을거 같네요.


제 기억으로는 바게트 빵들은 대부분 밋밋한 맛에 겉은 바삭하고 그랬던거 같네요.


그래서 먼가를 찍어 먹던가 아님 다른 재료들과 함께 먹던가 머 그런.


(이미지들은 이해를 돕기위해 올린 프랑스 바게트 빵들입니다.)


그런데~~~


소개가 되는 글들을 보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 부드럽고 담백한 맛이 난다고 하네요. ㅠㅠ


제가 먹은건 머져? ㅋㅋ


어찌되었든 프랑스 정통 바게트 맛을 재현해내는 분이 오늘 소개가 되는 김종우달인입니다.


그럼 달인의 노하우를 살짝 보져.





빵 반죽에 들어가는 밀가루만 여섯 가지.


이 밀라루들을 총 세 가지 반죽을 만들어내는 것이 달인의 노하우라고 합니다.


첫 번째 반죽은 얼음을 넣어서 쫄깃함을 살리고 두 번재 반죽은 직접 만든 오일을 넣어 부드러운 식감을 살린다고 합니다.



서 번째 반죽은 숯불 위에 견과류를 올려 훈연해 고소함을 입힌다고 합니다.


이렇게 정성껏 만든 바게트는 황금빛을 뽐내며 기가 막힌 맛을 낸다고 합니다.


달인의 고집스러운 방식으로 만들어내는 빵은 눈속임 없이 정직한 맛으로 사람들에게 다가간다고 합니다.


한국에서 맛보는 프랑스 정통 바게트의 맛은 어떤 맛인지 SBS (월) 오후 08:55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생활의 달인 바게트의 달인 - 경기 성남시 백현동 <바게트 k> 김종우 달인 위치


바게트 k


경기 성남시 분당루 판교역로 6

031-705-9501

인스타그램 주소 : https://instagram.com/p/BXdUNJJApr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