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평택 원조 즉석떡볶이의 달인 - 우정분식





이번 포스팅은 생활의 달인입니다.



평택에 위치해 있는 어느 떡볶이집을 소개를 했네요.


아래 지도를 보시면 알겠지만, 찾아나서기 전에는 쉽게 눈에 들어오지 않는 장소에 위치해 있네요.





이곳의 떡볶이는 머라고 할까. 접시에 담겨져 나오지 않고 후라이팬 비슷한 전골에


나옵니다. 그런데 이미 빨갛게 국물이 어느정도 있는 상태에서 나오네요.


그러니까 양념이 국물에 풀어져있지 않은 상태에서 끓여 먹는 거랍니다.


얼마전에 포스팅을 했었는데, 위의 캡쳐처럼 나오지 않고 직접 끓여서 먹어야 저렇게 되는


그런 떡볶이를 포스팅을 했었거든요. 암튼 쓸데 없는 내용이 길어졌네요.


잡소리 군소리 많이 적느니 알짜한것만 전달하는것도 나쁘지는 않더라구요.







위의 캡쳐물은 후기입니다. 보시다시피 머 후기들이 여럿 있네요. 이미 평택에서 아는 사람들은 아는 그런 곳이란 것이겠져.


그리고 이 분식집 내부는 분식집 느낌 보다는 음식점 느낌이 들게 되어 있어서 일반 식당처럼 들어가서 방바닥에 앉아서 먹는 곳입니다.





방송 내용을 살짝 알아보겠습니다.


평택 최초의 떡볶이집이라고 하는 곳입니다.


달인의 이름은 이정희. 이곳이 인기가 있는 이유는 조리법이 남다른 점이라고 한다.


불 조절이 맛의 결정적인 부분을 차지한다고 하는데....


그리고 조미료를 넣지 않고 끓여낸 육수에 여러 야채와 대추 그리고 볶은 멸치가 들어가서


깔끔한 맛을 낸다 하네요.


양념. 언제나 양념은 달인만의 독특한 방식으로 만들어 내고 있다는 점.


이것이 맛을 좌지우지하는 비법.


김밥이 무척 싸네요. 맙소사 요즘 2000원~3500원인데, 1500원밖에 안하네요.


여기까집니다. 나머지 부분은 방송정보에요.






우정분식


경기 평택시 팽성읍 팽성송화로 213


031-691-2779



메뉴 및 가격


즉석떡볶이 8000원

김밥 1인분 2줄 3000원

라면 3000원

우동 3000원

반응형